사회 이슈 나눔방

요즘 핫한 쳇GPT 관연 무엇일까???

authority 2023. 4. 20. 00:10
반응형

 

쳇GPT는 OpenAI에서 개발한 대형 언어 모델로, 텍스트 생성, 번역, 요약, 질의응답 등 다양한 자연어 처리(NLP) 

작업에 사용됩니다. 

GPT의 약어는 "Generative Pre-training Transformer"를 뜻하며, 이는 대규모 텍스트 데이터를 사전 학습(pre-training)한 후 fine-tuning을 통해 특정 작업에 맞게 fine-tuning하는 모델입니다.

쳇GPT는 GPT-3 모델을 기반으로 개발되었습니다. GPT-3는 현재까지 가장 큰 언어 모델 중 하나로, 175억 개의 파라미터(parameter)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쳇GPT는 GPT-3 모델의 일부 기능을 포함하면서도, 더 적은 파라미터로 구성되어 있어서 더 빠르고 경제적으로 작동합니다.

쳇GPT는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와 대화하며, 사용자의 입력에 대해 자동으로 응답을 생성합니다. 이를 통해 쳇GPT는 사용자와 자연스러운 대화를 수행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 기반의 가상 비서나 챗봇 등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쳇GPT는 또한 다양한 NLP 작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쳇GPT는 요약, 번역, 질의응답, 문장 생성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쳇GPT는 인공지능 기반의 다양한 언어 모델링 작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쳇gpt 싸이트 첫화면

 

 

1.  쳇GPT는 대화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와 대화하며, 사용자의 입력에 대해 자동으로 응답을 생성합니다. 

즉, 쳇GPT는 사용자와 대화하는 인공지능 프로그램입니다.

2.  대화형 인터페이스는 사용자와 컴퓨터가 서로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기술입니다. 

대표적인 예로는 챗봇, 가상 비서 등이 있습니다.

3.  쳇GPT를 활용한 챗봇 개발 플랫폼은 챗봇 개발을 위한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환경을 말합니다. 

이러한 플랫폼을 이용하면 쉽게 챗봇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4.  쳇GPT API는 OpenAI에서 제공하는 쳇GPT를 활용하기 위한 인터페이스입니다. API를 이용하면 챗봇, 

가상 비서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서 쳇GPT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쳇GPT 모델을 직접 학습 및 구축하기는, 대규모 텍스트 데이터셋을 이용하여 쳇GPT 모델을 직접 만들고 활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방법은 구축 비용이 크지만, 모델의 정확도를 조정하거나 다양한 NLP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등

다양한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다음은  사진으로 사용법을 알아가도록 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