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공략집

유아에게 노출되기 쉬운 RS바이러스? RSV바이러스 그게 어떤 바이러스일까?

authority 2023. 4. 18. 07:12
반응형

RS 바이러스와 RSV 바이러스는 모두 호흡기 감염 질환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입니다. 

그러나 두 바이러스는 서로 다릅니다.

RSV 바이러스는 Respiratory Syncytial Virus의 줄임말로, 

주로 어린 아이들과 노인, 면역 기능이 약화된 환자들에서 발생하는 호흡기 감염 질환입니다.

 이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은 대개 경미한 증상을 일으키며, 

 

 

감기와 비슷한 경련성 코막힘, 기침, 열, 호흡곤란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일부 어린 아이들과 노인, 면역 기능이 약화된 환자들에서는 중증 폐렴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RS 바이러스는 Respiratory Syncytial 바이러스의 약자로, 

RSV 바이러스와 달리 어린 아이들보다는 성인들에서 더 많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은 감기와 비슷한 경련성 코막힘, 기침, 인후통, 발열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대개 증상은 경미하지만, 합병증으로 인한 중증 폐렴 등의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두 바이러스 모두 호흡기 감염 질환을 일으키기 때문에 예방을 위해서는 손씻기, 마스크 착용,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의 거리두기 등의 예방 조치가 필요합니다. 

 

또한, 예방 접종이 가능하며, 특히 RSV 바이러스 예방 접종은 

어린 아이들에서 심각한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권장됩니다.

 

 

srv 바이러스 같은경우에는 유아에게 많이 발생되며 큰 합병증으로 이어질수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항상 손씻기와 외출후 샤워를 하게 해주시고 콧물관리를 잘해주어야 합니다.